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작은침실을 좀더 크게 만드는 방법

요즘같이 집값이 비싼 시대에는 소형평수의 집을 구매하기도 참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보니 미니멀라이프나 협소주택 등이 생겨나게되고 그에따라서 작은 공간을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런 여러가지 이야기들 중에 침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과거에는 사실 소형주택이라고 불릴만한 집이 얼마 없기도했지만, 소형주택이 있다고해도 침실의 사이즈가 최근에 지어지는 집들과는 비교도안되게 큰 것이 보통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수익을 목적으로 한 집이 아닌, 거주를 목적으로 한 주거를 위한 집이었다면 현재에는 수익을 위한 건축을 많이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작은 침실 어떻게하면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일까요?


일단 첫번째로 권장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벽지와 가구의 색을 어두운 색이 아닌 밝은 색으로 하라는 것입니다. 어두운 색은 내 시야에서 가까워보이는 착시현상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벽지가 어두운 것 만으로도 방이 좁아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구 또한 동일한 이유로 밝은 색상 계열로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화이트 인테리어가 각광을 받는 (과거에는 원목톤이나 어두운 톤의 집이 많았음) 이유도 이런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실제로 방을 넓게하기 위해서는 가구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은데, 킹(퀸)사이즈 침대 대신에 조금더 작은 사이즈의 침대를 구매하거나, 아니면 침대를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침실을 넓게하려는 활동과 별개로 침대의 위생문제가 신경쓰여서 이불을 쓰는 집도 늘어나고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한가지는 역시 침실 정리입니다. 아무 것도 없는 빈 공간이 아름다워보이고 넓어보이는 것은 여백때문이 아닌 그 공간에 걸리적거리는 물건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방이 좁든 넓든 그 공간에 보이는 것들을 최대한 치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부터 바로 정리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